- Contiuity
1) 초심으로 돌아가 어미(본질)을 찾는다.
2) 어미를 지키되, 껍질을 부지런히 진화 시킨다.
3) 인내와 끈기로 어미 컨셉을 지켜 나간다.
- "뜨거운 열정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열정이다." -마크 주커버그
- 노자 도덕경 52장
1) 모든일에 시작이 있으니 그것을 모든 일의 어미라고 한다.
2) 어미를 알게 되면 (그로써) 그 다을은 안다.
3) 그 아들을 알았으면 다시 돌아가 그 어미를 지켜라.
4) (그리하면) 죽도록 위태롭지 않으리라.
- "엄마는 여자보다 위대하다." - 이용찬(노자 마케팅)
- 초심을 지키려면...(오래가는 것들의 비밀 - 이랑주)
1) 처음 매장을 열 때 부터 1개가 아니라 100개 기준으로 생각하세요.
2) 그래야 '내'가 아니라 '고객'관점에서 생각하게 됩니다.
3) 그래야 어떤 일을 하든 '분명한 이유'를 갖고 임하게 됩니다.
4) 그래야 '누가'하더라도 똑같은 결과여야 함을 깨닫습니다.
5) 그래야 오늘의 일만이 아니라 미래의 일과도 연관 지어 생각하게 됩니다.
- 지속성과 변화 : 우리 회사는 흔들림이 없이 브랜드 원래의 개념을 꾸준히 추구하고 있는가?
- Substantive change(실질 변형), 기업 변신 (Business Transformation), Cosmetics change (장식 변형)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맞춘 브랜드 컨셉표현의 지속적인 변화.
- 포르쉐 : "Change it, but do not change it"
- 경쟁 때문에 어미를 바꾸겠다고? 이노베이션은 주변의것(마케팅/이벤트/디자인 등)으로 하세요.
- "We cannot change what's inside the bottles. so innovate around them" 코카콜라 창립자
- 엡솔루트(보드카) : "Never different, But always changing." (결코 달라지지는 않겠지만, 늘 변화 합니다.)
- 한결 같다 / 변함 없다. : 소비자는 아내와 같다. 사람이든 제품이든 변화 하지 않으면 권태기가 온다.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려면 초심을 잊지 않되 끊임 없이 변신 해야 한다.
- 에르메스 : "Everything changes but nothing changes." (모든 것이 바뀝니다. 그러나 바뀌는 것은 없습니다.)
- 불닭 볶음면의 장수 비결 : '본질'(Core value : 한국인이 좋아하는 톡쏘는 맛과 그 이미지)은 유지한채 '껍질'은 부지런히 바꿈으로써 소비자가 싫증내지 않으면서 브랜드의 한결같은 자기다움을 유지.
- Sustainable(지속가능한 브랜드) : 띄우는 동력과 나는 동력은 다르다. 본질은 유지하되, 껍질은 끊임없이 변화시켜라.
- 소박한 정원이라도 보기 좋으려면 10년은 지나야 한다. 브랜드도 '자기다움'을 만들려면, 꾸준함 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
- 모비브 : 이번주 생각꺼리
Q-1 우리 브랜드에서 변하지 말아야 할 핵심가치(Core Value, 본질)은 무엇입니까?
맛있게! 저렴하게! 안전하게! 편리하게!
Q-2 우리 브랜드는 껍질을 얼마나 자주/어떻게 바꾸며, 소비자가 지루하지 않게 노력합니까? 아직 그 단계가 아님
Q-3 우리 브랜드가 변화를 주기 위해 바꾸는 껍질요소는 어떤 것들 입니까? 제품 페키지
(디스플레이/광고/제품페키지/모델/인스타,페북 등 SNS/인테리어/굿즈,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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