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우리 브랜드는 쓸데 없어 보이는 '어떤 재미'를 통해, 고객의 삶에 행복을 더해줄 수 있을까요?

 - 뜻밖에 재미를 주는 '잉여짓 꺼리'를 제공하고 있는가? 없음

 - 세상과 사람들에게 '놀랄 꺼리'를 제공하고 있는가? 없음

 - 덕후적 경험을 갖게 하는 '해볼 꺼리'를 제공하고 있는가? 없음

 - 선망에 대상이 되게 하는 '수집 꺼리'를 제공하고 있는가? 없음

 - 남에게 기쁨을 주게 하는 '선물 꺼리'를 제공하고 있는가? 한국 수산대전 쿠폰 발송

 

Q-2 우리 브랜드가 컬트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다음의 질문에 스스로 답해 보세요.

 #1: 정녕, 차별화되어 있는가?

  - 제품이나 서비스에 확실하게 '유니크한 점'이 있는가? 생물 신선 수산물로 밀키트 제조

  - 조직내부에 제품 카테고리의 '덕후급 마니아'가 있는가? 없음

  - 철학이 뚜렷하고, 생각이 '디자인에 녹아' 있는가? 2024년 BI 리뉴얼 예정

 #2: 정녕 라이프스타일을 파고드는가?

  - 우리 브랜드의 '타깃을 명확히' 설정 하였는가? 40대 50대 3~4인 주부 혹은 워킹맘

  - 타깃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매우 잘 이해하고 있는가? 육아나 요리할 시간이 부족함

  -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어떤 형태로든 '각별한 체험'이라고 느끼는가? 없음

 #3: 정녕, 고객의 말에 진지하게 귀 기울이는가?

  - 고객의 반응에 촉각 세우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가? CS 관리 하고 있음.

  - 고객 커뮤니티 내지 팬덤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는가? 부족함

  - '안티를 각오'하며, 당당하게 대처할 용기가 있는가? 실천하고 있음

 

Q-3. 고객들과의 지속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어떻게 할지를 다음 단계별 생각해 보세요.

 - 만남(contact) - 처음 알게됨 : 처음에 어떻게 알게 하지? 온라인 광고 혹은 오프라인 매장

 - 끌림(drawn) - 가볍게 매료됨 : 첫눈에 매료될 꺼리가 뭐지? 수산물이 브랜드가 있어? 라는 호기심을 만듬

 - 즐김(enjoy) - 두세번 이용 : 어떻게 하면 또 이용할 마음이 들게 하지? 업의 본질에 집중하고, 후기를 좋게 만듬

 - 눈뜸(discover) - 진가를 알게됨 : 알릴만한 진정한 가치가 뭐지? 수산물의 본질인 원재료의 신선함의 믿음과 신뢰형성

 - 빠짐(commit) - 단골이 됨 : 단골관계를 어떻게 오래 유지하지? 지속적인 품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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